22일 이음헬스앤케어에 따르면 침향을 추출해 액상화한 원재료를 활용한 건강식품, 이음침향원을 선보였다.
회사 측에 따르면 현재 시판되는 유사제품의 경우 침향수지를 20~30% 함유하고 있는 침향수간목 분말을 사용한다. 이음침향원은 침향수간목을 수개월간 숙성 추출해서 얻어낸 원액을 사용해 순수 침향의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
침향은 사향, 용연향과 함께 세계 3대 향으로 유명하다. 이 가운데 유일한 식물성 향이다. 침향은 팥꽃과나무인 침향나무가 상처를 입거나 부분적으로 썩게 되면 그 부위를 치유하기 위해서 스스로 수지를 분비한다. 그 수지가 수백, 수천년을 지나면서 침향수간목이 되는데 예로부터 워낙 극소량만 확보돼 왕족들만 향으로 사용하거나 섭취해온 최고급 약재로 취급돼 왔다.
|
숙성 이음침향원은 침향, 녹용 및 참당귀, 황기, 천궁, 백작약, 천마, 구기자, 산수유, 도라지 등국산 한약재를 혼합해 생산됐다. 체내 혈액순환을 돕고 기력보충, 면역력 증가, 항암, 뇌졸증 예방 등에 효과가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침향의 효과는 한의서에도 잘 기록돼 있다. 동의보감은 “토사곽란(심한 설사와 구토)으로 인해 팔다리가 쥐가 나는 것을 고쳐주며 정신을 편하게 한다”고 적고 있다. 또 약학서 본초강목은 “오장을 튼튼하게 하며 복통 및 위장병을 치료한다”고 알려준다. 또한 신장기능 강화, 심신안정, 소화기능 강화, 당뇨증상개, 피부면역 증진 등의 효과가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