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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中企 우수제품 한자리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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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中企 우수제품 한자리에!

기사승인 2020. 07. 09.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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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엑스, 행복한백화점과 온라인플랫폼서 450여개사의 우수제품 전시·체험 및 할인 판매(최대 85%)
중기부, 2020 대한민국 마케팅 페어(Fair)'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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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마케팅 페이(Fair) 행사 홍보시안./제공=중기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국내 유망소비재의 종합전시와 판매 기획전인 ‘2020 대한민국 마케팅 페어(Fair)’를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목동 행복한백화점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국내 중소기업의 우수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마케팅 페어는 2009년부터 매년 진행돼 우수 중소기업과 창업기업의 시장 진입과 판로개척의 첨병 역할을 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2020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맞춰 기업·고객 행복, 협업·연계와 상생공존, 비대면 산업활성화와 코로나19 방역대응 등에 초점을 두고 보다 행사를 준비했다.

주요 행사내용은 △(목동) 행복한백화점과 현대백화점 야외광장 특별판매 기획전 △(코엑스) 로비공간에 우수 중기제품 전시·체험·판매 및 한섬 패밀리세일(B홀) △(온라인플랫폼) 그립(Grip) 실시간 라이브커머스, H몰·아임스타즈 특별판매 온라인 기획전 등이다. 행복한백화점에서는 현대백화점 목동점과 연계해 야외 스트리트 광장에서 125개 우수 중기제품을 최대 85%까지 할인하는 h&h상생마켓과 힘내 라이브마켓을 운영한다.

또한 161개사가 참여하는 코엑스 로비공간에서는 컨셉별로 조성된 쇼룸에서 제품을 직접 체험한 후 QR코드를 찍어 온라인 구매가 가능한 무인판매 ‘쇼루밍존’과 무인으로 운영되는 ‘스마트 매대’ 등을 마련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판로 방안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코엑스 B홀에서는 패션 브랜드인 한섬의 29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90% 할인하는 패밀리세일도 함께 추진한다.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실시간 방송 전문플랫폼인 그립(Grip)은 159개사의 우수제품을 인플루언서가 소비자 관점에서 체험하고 판매하는 것을 20회 진행해 현장을 찾을 수 없는 많은 국민들이 마케팅 페어(Fair)에 함께 할 수 있도록 했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올해 마케팅 페어(Fair)는 중소기업 판로지원이 아닌 중소기업 판로혁신의 시작이며, 기업과 소비자 모두가 공간 너머 만나면 행복할 수 있다”며 “이를 위해 정부가 민간과 함께 지속적으로 협업해 이런 자리를 마련하고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중소기업에게 O4O(Online for Offline) 쇼룸과 라이브 홍보라는 스마트한 방식의 소비자 접점을 마련해 기업에게는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안전하게 누리는 쇼핑의 행복을 선물하는 대한민국 마케팅페어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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