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SK플래닛 ‘OK캐쉬백’, 혜택 키운 쇼핑 중심으로 앱 개편

SK플래닛 ‘OK캐쉬백’, 혜택 키운 쇼핑 중심으로 앱 개편

기사승인 2020. 07. 15. 09:2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사진] OK캐쉬백 앱 개편 (1)
SK플래닛은 국내 최대 포인트 마일리지 서비스 ‘OK캐쉬백’ 앱을 온·오프라인 쇼핑 관문으로 전면 개편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개편 주요 특징은 ‘오’ 브랜드를 활용한 쇼핑 서비스 다양화와 고객 혜택 제공에 초점을 맞춰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 ‘오사라마켓’(커피, 생수, 사무용품, 뷰티, 가전 등 100여개 생필품 특가 판매) ▲ ‘오!라방’(잼라이브’와 함께 선보이는 V커머스) ▲ ‘오!딜’(OK캐쉬백 제휴사 영업망을 활용한 최저가 상품 판매) ▲ ‘오늘구독’(커피, 햄버거, 반찬 등 다양한 품목 구독서비스 이용권 판매) 등 고객 사용 빈도가 높은 메뉴를 ‘쇼핑탭’ 전면에 배치했다.

이어 ▲ ‘국내외쇼핑관’(국내 28개 쇼핑몰 및 ‘NET-A-PORTER’, ‘YOOX’ 등 208개 글로벌 쇼핑몰 상품 구매 시 최대 10%까지 OK캐쉬백 적립) ▲ ‘홈쇼핑적립관’(롯데홈쇼핑, CJ오쇼핑 등 13개 홈쇼핑 상품 구매 시 구매 금액대비 2~5%의 OK캐쉬백 적립) ▲ ‘1만 포인트 적립관’(패션, 악세서리, 식품 등 40여 개 소호몰에서 5만원 구매 시 OK캐쉬백 1만포인트 제공) 등 제휴처를 더욱 강화했다. OK캐쉬백 앱을 통해 쇼핑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상품구매와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고정화된 주요 서비스 외 모든 상품 추천은 SK플래닛이 자체 개발한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 ‘레코픽’ 솔루션을 통해 서비스된다.

OK캐쉬백 고객의 사용 패턴을 고려해 자체 개발한 ‘챗봇’ 서비스도 선보인다. 현재는 베타 버전으로 그 동안 모바일 고객 센터에 접수된 FAQ 데이터와 상담 자료 주요 문의 사항을 기준으로 문의 빈도가 높은 73개 데이터에 대한 즉답형 시나리오로 설계되었다. ‘OK캐쉬백 카드 발급 및 등록’, ‘포인트 적립 및 사용’, ‘현금상환’ 등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24시간 바로 바로 안내할 수 있게 됐다.

향후 SK플래닛은 단순 문의 응대뿐 아니라 대화형 시나리오를 통해 문제 해결과 상담이 가능한 ‘시나리오형 문제해결 챗봇’으로 고도화시킬 계획이다.

SK플래닛 이대범 DXP서비스그룹장은 “쇼핑을 좋아하되 혜택에 민감한 OK캐쉬백 고객 특성에 맞게 보다 많은 적립과 쇼핑편의성을 제공하고자 앱 개편을 추진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디지털 콘텐츠, 구독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고객 서비스가 더욱 확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