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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가용 가능한 비상대기 열차와 차량정비 지원 인력을 총동원해 지연 발생시 긴급 투입하고, 역 안내 인력을 추가로 투입해 열차 이용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태업 기간 중 열차에 대한 환불(취소), 변경 수수료는 면제 조치하고, 코로나19 방역에 소홀함이 없도록 출·도착역에서 시행하는 객실소독작업에도 인원을 보강할 계획이다.
한국철도는 태업 기간에는 사전에 모바일앱 ‘코레일톡’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열차운행 상황을 확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다만, 철도고객센터 전화문의는 코레일네트웍스의 파업으로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며 양해를 부탁했다.
손병석 한국철도 사장은 “철도노조의 태업으로 인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