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전교육청, 직업계고 졸업생 계속지원센터 개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526010013871

글자크기

닫기

이상선 기자

승인 : 2021. 05. 26. 15:53

2-교 대전교육청4
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이 26일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 내에 대전 직업계고 졸업생 취업지원을 위해 ‘직업계고 졸업생 계속지원센터(JOBSCO)’ 개소식을 열었다.

이날 개소식은 설동호 대전교육감을 비롯해 교육부 중등직업교육정책과장, 한국장학재단 이사, 대전 직업계고 및 산업정보고등학교 13교 교장이 참여해 센터 구축 경과보고와 시설참관, 현판 제막식 등으로 진행했다.

‘직업계고 졸업생 계속지원센터(JOBSCO)’는 교육부와 교육청이 지원하고 한국장학재단이 수행하는 고졸자 후속관리 모델 개발 사업의 충청권 거점학교로 선정된 동아마이스터고에 구축했다.

충청권 직업계고 졸업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상담실, Job Cafe, 강의실, 스터디룸, VR·AI면접룸 등을 갖췄다.

대전교육청은 취업지원센터와 연계해 ‘직업계고 졸업생 계속지원센터(JOBSCO)’를 중심으로 직업계고를 졸업 후 미 취업한 졸업생, 군 전역 졸업생 등을 대상으로 취업 매칭,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AI 취업지원 등을 추진하고 졸업생들의 쉬운 접근을 위하여 취업지원 플랫폼도 운영한다.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직업계고 졸업생들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취업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직업계고 졸업생 계속지원센터’를 적극 지원해 직업계고 졸업생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