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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일 현대건설에 따르면 현대건설은 매년 초 국내외 트렌드를 분석,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하고 신주거 상품 테마를 발굴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피로감과 우울함이 쌓인 고객들에게 위로와 여유, 기분 전환의 행복을 주는 공간 만들기를 최우선 목적으로 기획했다.
핵심 콘셉트는 ‘나와 가족에게 행복을 주는 집의 본질에 충실해 보자’로 △각자가 행복한 집 △기분 좋은 흐름이 있는 집, △수고와 시간을 절약하는 집 등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각자가 행복한 집에서는 휴식과 수납, 활동이 구분되는 ‘H 마스터룸’, 부모와 자녀의 거실이 구분되는 ‘H 더블리빙’, 가장 사적인 공간 토일렛(양변기) 공간을 분리하는 ‘H 토일렛’, 커뮤니티에 어른들의 학습·업무공간 ‘H B(Business)스퀘어’ 등을 개발할 예정이다.
기분 좋은 흐름이 있는 집은 현관 공간에 충분한 면적을 계획하고 넓게 바람이 통하는 마당과 같은 공간이 되도록 한다.
‘H 썬바스(가칭)’는 햇빛이 드는 욕실 계획이다. 기존에 안쪽에 위치하던 부부욕실을 전면으로 이동하여 바람과 햇빛이 통하는 공간으로 계획, 호텔같은 휴식과 놀이공간으로 제공하는 아이디어이다.
‘H캐비닛 주방’의 경우 캐비닛 주방은 주방 조리공간은 컴팩트하게 갖추고 창가에 아늑한 식탁공간 설치 및 주방가전의 수납장을 넓게 계획하는 것이 핵심 포인트이다.
‘H 런드리’에서는 세탁·건조 공간을 새로운 공간에 조닝하는 평면옵션 아이템으로, 런드리 공간을 드레스룸이나 욕실과 연계해 동선을 줄이고 가사업무 효율을 높이는 것이 핵심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품개발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고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건설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