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민참여예산학교는 도봉구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 제도에 대한 이해를 제공하는 교육으로, 도봉구는 2020년부터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온라인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다.
교육은 6월 14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서울시평생학습포털(http://sll.seoul.go.kr)과 도봉구 공식 유튜브 ‘도봉봉TV’를 통해 주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서울시 평생학습포털을 이용할 경우, 전체 학습시간 90% 이상을 수강하면 교육 수료가 인정되며, 수료증이 필요한 경우 발급받을 수 있다.
주민참여예산 온라인 교육은 기본교육과 심화교육 총 2개 과정 223분으로 구성되었으며, 기본교육은 참여예산의 도입과 현재 등 6개 주제, 심화교육은 주민참여예산 국내외 사례 등 5개 주제로 진행된다.
한편 2020년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시작한 도봉구 주민참여예산학교 온라인 교육은 그 해 행정안전부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평가에서 특별상(교육분야)을 수상했고, 행정안전부 주민참여예산제 우수사례집에 수록되는 등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주민참여예산 온라인 교육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께서 주민참여예산 제도에 대해 관심을 갖길 바란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