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도민 고충해소 온라인 소통 호평

기사승인 2021. 06. 22. 12:09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민원 해결 사례·도민제일주의 시책 소개 ‘민원 토커스’ 운영
전남도청
전남도청 전경
전남도는 도민에게 다양한 민원 해결 사례와 도민 제일주의 민원 시책을 유튜브 라이브로 소개하는 ‘민원 토커스(talk-us)’를 지난 4월부터 운영, 선제적 민원서비스로 호평을 얻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민원 토커스(talk-us)’는 코로나19에 따른 시대 변화에 발맞춘 온택트형 홍보콘텐츠다. 시군 제작자가 지역 소식과 도정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하기 위해 전남도가 운영하는 유튜브 프로그램 ‘더 라이브 블루크리포터22’ 프로그램 속 코너로 제작, 전남도 대표 유튜브 채널 ‘으뜸전남튜브’로 방영한다.

민원 해결 사례를 생생하게 전달하면서 도민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과 제도, 민원이 많은 분야를 홍보해 민원 발생을 예방하고 있다.

앞으로 지역에서 도민이 겪는 고충과 불편 사항을 해소하고 있는 민원메신저의 활동 사항, 명예인권지킴이의 인권 존중 문화 확산 사례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계획이다.

지금까지 4차례에 걸쳐 임산부 친환경 꾸러미 지원사업, 신혼부부·다자녀가정 보금자리 지원사업과 관련한 민원을 해결하면서 개선한 내용을 홍보했다. 지난 9일 방송에선 도 권한 사무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율촌산단 입주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한 사례가 도민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23일에는 지난 2월 코로나19로 경제적 고충을 겪은 전세버스 운수종사자에게 지원한 재난지원금과 관련, 민원 해결 과정에서 정부 지원을 이끈 사례와 대중교통 이용 시 준수해야 할 방역지침에 관한 내용을 방영한다.

김재성 도 도민행복소통실장은 “민원 토커스는 유사 민원 발생을 예방하고 도민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라며 “도민 중심의 선제적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