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바이오믹스테크, ‘아기유니콘 200 육성사업’ 최종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714010008651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1. 07. 14. 17:18

1
윤소현 바이오믹스테크 대표이사./제공=중기중앙회
친환경 푸드테크 전문기업 바이오믹스테크는 14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아기유니콘 200 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기유니콘 200 육성사업은 혁신적 사업모델과 성장성을 검증받은 유망 기업을 발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원)으로 육성하기 위한 ‘케이(K) 유니콘 프로젝트’ 중 첫 번째 프로젝트다. 전문 심사단과 국민 심사단이 공동으로 평가하며 지난해부터 시행해 올해 총 60개의 업체가 최종 선정됐다.

바이오믹스테크는 식물성 대체육 제품을 생산하는 푸드테크 전문기업으로 식물성대체육 분야의 리딩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식물성대체육 고기대신 브랜드는 대형 유통 업체에는 국내 브랜드로 지난해 첫 번째로 출시해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 이 회사는 식물성 대체육의 원조인 분리대두단백 조직을 직접 생산할 수 있는 기술과 생산시설을 보유한 국내 유일한 업체로 이번 아기유니콘 기업 선정을 통해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바이오믹스테크 관계자는 “국내 소비자 입맛에 맞는 메뉴를 개발해 제품을 공급하고 학교 단체급식은 물론 군, 병원 등으로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