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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티클] 여름제철 과일 복숭아에 대한 모든 것...반드시 주의해야 할 사항

[리스티클] 여름제철 과일 복숭아에 대한 모든 것...반드시 주의해야 할 사항

기사승인 2021. 07. 2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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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달하고 부드럽고 수분을 채워주는 7~8월 제철과일 ‘복숭아’


복숭아의 효능부터 주의사항까지 한 번에 알아볼게요

<복숭아 효능>
▲다이어트
100g당 34kcal의 낮은 칼로리이면서도 포만감이 높아서 다이어트에 제격

▲장건강
-불용성, 수용성 식이섬유가 모두 포함돼 있어 장내환경을 개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줌 

▲피로회복
-비타민, 무기질, 유기산 등이 풍부해 피로회복 및 기력회복

혈액순환을 돕고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줌
 
▲피부미용
복숭아는 수분이 풍부하고 비타민C, 플라보노이드, 베타카로틴 등의 성분이 활성산소를 막아 피부노화를 방지

또한,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는 데도 도움

<복숭아 고르는 법>
-전체적으로 알이 크고 외관에 상처가 없으며 불그스름한 것이 잘 익은 것

향이 진한 것이 좋음

<복숭아 섭취 시 주의 사항>
-복숭아는 따뜻한 성질로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은 적당량 섭취
-당분이 많아서 과다 섭취 시 혈당을 빠르게 올릴 수 있기 때문에 당뇨병환자는 섭취 자제
-복숭아의 유기산 성분이 장어와 함께 먹으면 설사
-복숭아는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대표과일로 복숭아 알레르기가 있으면 털만 스쳐도 두드러기, 호흡곤란, 발작 등 유발  
-복숭아씨에 있는 ‘아미그달린’은 장내 특성 효소와 결합하면 중독을 일으킬 수 있으며 구토, 두통,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남(씨앗을 제거하고 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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