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모 주제는 ‘정원-청년의 꿈을 응원하다’로 참가자는 에코델타 스마트시티만의 특징과 장소성을 가지고 청년들의 꿈과 에너지를 담은 개성 있고 참신한 디자인을 제안하면 된다.
공모 자격은 창작 기반과 경험 등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청년 문화 예술가를 지원하기 위해 만 19~34세 개인 또는 최대 5인의 단체 자격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정원이 조성되는 곳은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내 창업혁신공간인 ‘어반테크 하우스’ 부지이다. 이곳은 혁신기술 기반의 스타트업 기업들이 입주하는 창업지원시설로, 올해 10월 준공 예정이다.
정원의 규모는 1개 소당 150㎡ 내외이다. 과도한 시설계획을 지양하고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일상생활에서 쉽게 응용할 수 있는 정원으로 조성하면 된다.
공모 접수는 9월 3일까지 청년 작가정원 공모전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혁신성과 경관성, 예산 범위 내 실현 가능성, 주민들의 휴식과 편의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위원 심사를 거쳐 9월 중순 경 5개 작품을 선정해 각 5000만원의 정원 조성비용을 지원한다.
이후 조성이 완료된 정원에 대해 현장 심사 후 3개 작품을 선정해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을 각각 수여할 계획이다.
변영철 수자원공사 수변생태경관처장은 “생활과 혁신, 환경이 어우러진 우리나라의 첫 번째 스마트시티가 될 부산 에코델타스마트시티에 젊은 활력과 품격을 더할 수 있도록 청년작가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