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CU, 채식 관련 상품 매출 올 들어 15배 증가

CU, 채식 관련 상품 매출 올 들어 15배 증가

기사승인 2021. 08. 04. 10:32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관련 시리즈 연이어 출시
CU 채식주의 간편식 시리즈 3탄 언리미트
CU가 3번째 채식주의 간편식 시리즈를 내놓는다.

CU가 4일 출시하는 ‘언리미트(UNLIMEAT) 채식주의 간편식 시리즈’는 식물성 고기를 개발해 유통 및 판매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 지구인컴퍼니와 협업해 대체육의 맛과 품질을 높인 상품이다.

언리미트는 콩에서 추출한 단백을 주재료로 카카오파우더를 더해 고기와 유사한 맛과 색, 식감을 낸 식물성 원재료의 대체육이다. 콜레스테롤 및 트랜스지방이 0%면서 단백질 함량은 소고기 또는 닭가슴살 보다 약 1.5배 높다.

언리미트 채식 한끼 도시락은 흑미밥과 채식 고추잡채로 구성됐으며, 언리미트 채식 삼각김밥은 언리미트 슬라이스를 매콤한 제육소스로 볶아 속을 채웠다. 제육소스도 식물성 재료만 배합한 비건 소스를 별도 개발해 사용했다. 언리미트 채식 유부김밥에는 동물성 토핑을 제외하고 언리미트 슬라이스와 유부, 당근채, 시금치 등을 올렸다.

한편 CU에 따르면 지난 4월 출시된 채식주의 간편식 시리즈 2탄은 전작의 한달 판매량을 단 10일만에 넘어설 만큼 인기를 얻었다.

CU의 채식 관련 상품 매출은 올 들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15배나 증가했다.

CU는 국내 뿐 아니라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등에서도 채식주의 간편식 시리즈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

조성욱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최근 건강한 식단, 동물복지 등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급증하는데 맞춰 가까운 CU에서 부담 없는 가격에 믿을 수 있는 품질의 채식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도록 이번 상품들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CU는 세분화된 고객 니즈를 만족 시킬 수 있는 차별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