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마트, 자체 브랜드 ‘피코크’ 히트상품 전략 육성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811010006703

글자크기

닫기

안소연 기자

승인 : 2021. 08. 11. 15:00

피코크 히어로 1
11일 이마트 성수점에서 모델들이 ‘피코크 히어로’ 프로젝트 선정 상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이마트
이마트가 자체 브랜드 ‘피코크’의 인기 상품을 육성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을 선정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은 맛과 화제성, 고객 평가 등의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피코크 바이어들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첫 상품으로는 ‘피코크 원주진미양념치킨’ ‘피코크 BT21 매운치즈떡볶이’로, 12일부터 3주간 행사카드 결제 시 40% 할인 한다.

피코크 원주진미양념치킨은 중기부 백년가게로도 선정된 30년 전통의 원주 ‘진미통닭’을 가정간편식으로 고스란히 구현한 제품이다. 피코크 BT21 매운치즈떡볶이는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과 협업해 선보인 제품이다.

이마트가 이처럼 피코크 히어로 육성에 착수한 것은 히트 상품의 중요성에 주목했기 때문이다.

피코크는 현재 연 매출 3000억원 규모인데, 이는 ‘피코크 초마짬뽕’ ‘피코크 티라미수’ 등의 히트 상품이 있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이마트는 8월 말까지 13개 점포의 피코크 매장을 추가로 리뉴얼해 올 연말까지 총 100여개 점포를 대상으로 피코크 매장 재구성을 단행한다는 방침이다.

최현 이마트 피코크 담당은 “향후 시즌별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 변화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을 선정해 히트상품을 전략적으로 육성하고 트렌드를 선도할 예정”이라며 “이 밖에 피코크 매장 재구성에도 박차를 가해, 피코크의 외형 성장을 지속적으로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소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