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산시, 청년 아지트 나와YOU 제2호 ‘배방점’ 개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913010006651

글자크기

닫기

이신학 기자

승인 : 2021. 09. 13. 08:34

2호 청년 아지트 ‘나와YOU 배방점’
오세현 아산시장(앞줄 오른쪽 네번째)이 청년아지트 나와YOU 배방점 개소식에서 청년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제공=아산시
충남 아산시가 지역 청년들의 취·창업 지원과 문화 소통의 플랫폼이 될 두번째 청년아지트 나와YOU ‘배방점’을 개소했다.

13일 아산시에 따르면 ‘2021년 청년 활력공간 청년Lab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시는 약 4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제2호 청년 전용공간인 ‘청년아지트 나와YOU 배방점’을 마련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청년 공간 조성사업 추진공사 전 과정에서 아산시청년위원회와 수시로 의견을 교환하고 청년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갖는 등 청년 눈높이에 맞춘 청년 친화 공간을 조성하는 데 주력했다.

배방 월천도시개발 사업지구 내(배방읍 월천2길 8-14) 지상 4층 건물의 3~4층과 옥상(총 연면적 550㎥)에 배방점은 청년들의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스터디카페, 공유 오피스, 프로그램실뿐만 아니라 청년 복지 향상을 위한 심리상담실, 미니 영화관, 베이커리 공방 등 청년들의 문화, 여가, 휴식 공간을 함께 마련했다.

조경식 아산시청년위원장은 “배방읍에도 취·창업 활동을 지원받고 삶을 함께 고민하고 소통할 수 있는 청년 공간이 생겨서 정말 기쁘다”며 “1년이라는 짧은 시간에 청년들의 의견 수렴부터 제 2호 청년 공간 개소까지 애써주신 시장님과 관계자분들에게 청년을 대표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오세현 시장은“청년의 생활, 문화, 여가, 소통 등 모든 부분에서 청년이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고민에 귀 기울이고 ‘청년들의 삶이 바뀌는 기회의 도시 아산’에서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청년아지트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만 18세 이상 39세 미만 청년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심리상담 신청과 스터디룸, 프로그램실 대여는 아산시 청년아지트 나와YOU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후 가능하며 스터디카페는 당일 현장에서 키오스크를 통해 좌석 지정 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