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민원 친절도 향상 비대면 연수 실시

기사승인 2021. 09. 28. 1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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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시대 비대면 민원 응대 요령 교육으로 민원 서비스 만족도 높여
수원교육지원청전경
수원교육지원청은 28일 전 직원과 지역의 유치원, 초중고, 특수학교에 근무하는 민원업무 담당자 약 300명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 시대 장기화로 비대면 서비스 요구 증가에 따라 비대면 민원 응대 요령 및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불만민원 사례를 교육했다.

특히 민원인과의 관점차이를 이해하고 대면·비대면 민원응대 차이점 교육을 통해 전화 민원 응대 시 친절도를 향상시키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전달했다.

수원교육지원청 황윤규 교육장은 “민원 응대의 핵심은 경청과 공감이다”라며 “코로나 시대에 더욱더 중요해지는 비대면 민원 응대의 중요성과 교육행정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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