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클라우드 경리나라는 반복된 경리업무를 자동화하는 경리업무 전문 솔루션’경리나라’를 KT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현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Software as a Service)다. 별도의 시스템 구축 없이 월 단위 구독형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SaaS로 전환된 솔루션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주요 제공 기능으로는 △증빙·영수증 관리 △인터넷뱅킹 통합 계좌 관리 △급여·명세서 관리 △거래처 관리 △결제·송금 △AI 기반 시재·영업보고서 작성 등이 있다.
KT 클라우드 경리나라는 18개 카드사, 22개 은행, 15개 금융 플랫폼, 국세·지방세 납입 정보, 제로페이 증빙 등을 솔루션에 연동해 각 금융기관별 사이트에 별도로 접속할 필요 없이 원클릭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드사 제휴를 통해 카드 사용내역을 솔루션에 연동해 지출 확인·정산·관리 경리업무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다.
KT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올해 연말까지 솔루션을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 3개월 무료 이용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KT 클라우드 경리나라는 KT 클라우드의 비즈스토어 웹사이트에서 가입할 수 있다.
KT는 클라우드 경리나라를 가입한 모든 고객의 사업장을 직접 방문해 서비스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400여 명의 세무사들과 함께 서비스 이용을 위한 방문 컨설팅도 운영한다.
Cloud/DX사업본부장 이미희 상무는 “웹케시의 우수한 기술력과 KT의 클라우드 기술 및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금융 DX 시너지를 창출했다“며 “KT 클라우드는 경쟁력 있는 파트너사와의 협력 사례를 지속 발굴하고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KT사진1]KT클라우드경리나라_출시](https://img.asiatoday.co.kr/file/2021y/10m/05d/202110050100024190001459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