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지알이시스템 차지플러스, 전력량계 1등급 형식승인 취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012010005684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1. 10. 12. 10:23

회사로고
지알이시스템의 과금형콘센트 ‘차지플러스(모델명 CP100)’가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으로부터 전력량계 1등급 형식승인을 취득했다.

12일 지알이시스템에 따르면 CP 100은 와이파이 및 LTE Cat.M1을 통한 실시간 통신이 지원되고, 전기자동차 충전기 통신 표준규격인 OCPP 1.6 버전이 지원된다. 특히 와이파이 통신 기능이 지원돼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충전 전력사용량에 대한 실시간 분석을 통해 강화된 안전관리 기능도 지원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과금형 콘센트는 충전시간이 7kW 완속충전기보다 약 두 배 걸리지만 기존 일반콘센트를 활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승욱 지알이시스템 최고경영자는 “CP 100은 복수의 전기차 충전사업자와 망 연동 작업을 진행 중에 있다”며 “CP 100의 고도화를 위한 지속적인 기술개발 및 지원을 통해 ‘상시적인 생활 충전 환경’의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전기차 충전과 함께 전기스쿠터 등 이모빌리티 이동 수단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차세대 이모빌리티 과금형콘센트 충전기 제품개발에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