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2021 글로벌스탠더스경영대상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1. 12. 03. 1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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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부문 대상 수상으로 3년연속 대상 쾌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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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보텔앰배서더 서울 용산에서 2일 열린 ‘2021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신옥철 ESG경영팀장(사진 왼쪽)이 한국환경경영학회 강홍윤 위원장(사진 오른쪽)으로부터 ‘지속가능경영대상 보고서부문 대상’상패를 수여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인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일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공사의 사회적가치실현보고서 ‘WITH 인천공항과 사람을 잇다’가 지속가능경영대상 보고서 부문 3년 지속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후원 한국경영인증원(KMR) 주최,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GSMA)은 지속가능경영대상을 비롯해 혁신경영대상 등 12개 경영부문별로 국내 우수기업을 선정한다.

공사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에서 △중요성 △신뢰성 △이해가능성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공공기관 13개사 중 1위, 전체 124개 기업 중 5위를 차지해 3년 지속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제 가이드라인 중 하나인 UN글로벌컴팩트 고급 단계(Advanced Level)에서 요구하는 21개 기준 실천내용을 적극 공개하고, ESG 경영전략별 성과 페이지를 별도로 구성함과 동시에 인터랙티브 웹보고서 발간을 통해 독자가 이해하기 쉬운 보고서, 중요한 정보를 모두 공개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사는 2007년부터 매년 사회적가치실현보고서를 발간해 공사의 사회책임경영 성과와 활동을 공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개항 20주년을 맞아 그간의 사회책임경영 활동을 총망라하고 코로나19 위기극복 내용을 별도로 구성했으며, ESG경영혁신 전략체계에 따른 주요이슈를 담아 최근 기업경영 핵심으로 떠오르는 ESG경영에 대한 대국민 소통을 강화하였다. 또한, 앞으로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ESG경영혁신 메뉴 신설과 개편으로 이해관계자와 소통을 한층 더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김경욱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위기상황 속에서도 사회적가치실현보고서 발간을 통한 국민 소통 노력과 함께 사회책임경영 성과를 인정받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과 국민 소통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허브공항을 넘어 ESG 허브공항으로 비상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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