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SK쉴더스, AI 영상 모니터링 솔루션 ‘캡스 뷰가드AI’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222010013400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1. 12. 22. 11:55

1
SK쉴더스 ‘캡스 뷰가드AI’ 이미지./제공=SK쉴더스
SK쉴더스는 22일 인공지능(AI) 영상 모니터링 솔루션 ‘캡스 뷰가드AI’를 출시했다.

SK쉴더스는 감시, 보안 등에 국한됐던 기존 CCTV의 기능을 뛰어 넘어 고객의 수익 창출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영상 모니터링 솔루션 개발을 추진해 왔다. 캡스 뷰가드AI는 다기능 AI기술이 적용된 CCTV를 제공한다. 해당 CCTV는 사람, 차량 등 객체 기반의 영상 분석이 가능하며 화면 내 원하는 감시구역을 직접 지정하는 기능도 갖췄다. 넓은 화각의 실내형 돔카메라와 실외 환경에 최적화된 뷸렛 카메라 2종으로 1080P 풀(Full) HD 화질의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캡스 뷰가드AI는 AI 기능을 활용한 ‘AI 검색’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용자는 전용 어플리케이션과 웹페이지를 통해 사람·차량, 영역지정, 침입·방문 등을 기준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원하는 영상을 찾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박진효 SK쉴더스 대표는 “지금까지의 영상 모니터링 솔루션이 고객의 자산을 안전하게 지키는데 집중했다면 ‘캡스 뷰가드AI’ 솔루션은 고객의 수익 창출에 직결되는 비즈니스 동반자로 그 영역을 확장시켰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