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LG전자, 똑똑한 AI ‘가정용 환기시스템’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113010007334

글자크기

닫기

박지은 기자

승인 : 2022. 01. 13. 10:38

인공지능이 실내외 공기상태 분석
시스템에어컨 연동해 실내 온도 조절
LG 환기시스템
LG전자의 가정용 환기 시스템/제공=LG전자
LG전자가 인공지능(AI) 기능을 더한 가정용 환기 시스템을 13일 출시했다.

LG 가정용 환기시스템은 시스템에어컨과 연동돼 집안 온도와 공기 질을 관리해준다. 외부 미세먼지 농도, 집안 온도와 습도를 분석해 환기를 진행하는 것이다. 집 안에 들어오는 공기는 UV 나노 프리필터로 걸러내 유해물질을 제거한다.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인 TUV라인란드의 시험 결과 프리필터에 붙을 수 있는 황색포도상구균, 표피포도상구균, 폐렴막대균, 박테리오파지 등 유해세균이 99.99% 제거됐다. LG전자는 “자체 실험결과 가정용 환기시스템과 에어컨을 연동해 두 배 빠르게 실내 미세먼지를 제거했다”고 설명했다.

고효율 전열교환기를 탑재해 외부로 배출하는 공기의 열 손실도 대폭 줄였다. 실내 냉난방 중 창문을 열어 환기시키면 에너지가 손실된다. LG전자는 KS표준 기준으로 실험한 결과 전열교환기를 통해 냉방 시 약 60%, 난방 시 약 70%의 냉난방 에너지를 회수했다고 설명했다.

고객은 주로 주택이나 아파트를 신축하거나 리모델링 할 때 이 제품을 설치할 수 있다. 베란다, 다용도실 등에 환기시스템을 설치하고 공기 통로를 거실, 방 등의 실내 공간 천장에 매립해 사용할 수 있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건강과 위생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가운데 앞선 위생관리 기능과 인공지능을 갖춘 LG 환기시스템을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