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케이스타트업(K-Startup) 누리집 개편…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128010016979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2. 02. 02. 12:00

중기부, 사용자 창업 단계에 따른 정보·콘텐츠 추천, 창업지원사업 관리, 창업공간 지도 등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
1
창업지원포털 누리집 주요 서비스 화면 예시./제공=중기부
중소벤처기업부는 2일 창업지원포털을 이용하는 창업인(기업)들이 창업 관련 정보를 빠르고 손쉽게 찾고 제공받을 수 있도록 케이 스타트업(K-Startup) 누리집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

창업지원포털 누리집은 고도화 단계에서 창업자, 지원기관 등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메인화면에서 본인이 설정한 창업단계, 관심분야에 따라 창업사업 공고, 공간정보 등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특히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통해 창업사업 정보를 추천하고 ‘개인화 서비스’ 설정에서는 사업 공고 스크랩, 사업 신청내역 조회 등 개인 맞춤형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창업공간을 지도형태로 배치해 사용자 위치 기반의 기관정보, 입주기업 모집공고 등 지원조건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창업지원 정보 데이터들을 클라우드 서버로 이용해 그동안 사용자 수가 많을 때 접속이 느리거나 누리집이 다운되는 등의 단점을 보완하고 서버의 유연성도 확보했다.

한편 누리집 새단장 이벤트도 실시한다. 22일까지 신규가입과 만족도 조사 참여, 마이페이지 내 창업단계, 관심분야를 설정 완료한 2022명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박승록 중기부 창업촉진과장은 “개편한 케이 스타트업 누리집을 통해 창업인들이 창업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해 창업관련 정보를 풍부하게 제공해 준비된 기술창업자를 육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