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소년 수련시설 서울올림픽파크텔 리모델링 완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223010012290

글자크기

닫기

이준영 기자

승인 : 2022. 02. 23. 10:25

국민체육진흥공단 22일 재개관 축하 기념식
파크텔 재개관
국민체육진흥공단은 23일 올림픽파크텔 재개관 기념식을 열었다. / 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은 공단이 운영하는 서울올림픽파크텔(파크텔)이 리모델링을 마치고 공식 운영에 들어갔다고 23일 밝혔다.

파크텔은 1988년 서울올림픽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념하고 대회 유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1990년 개관했으며 대표적인 청소년 수련시설로 청소년 문화진흥을 지원해 왔다.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가상현실 스포츠실·다목적 운동시설 등 학생 활동을 위한 청소년존을 저층에 배치했다. 웰니스존과 비즈니스존은 고층에 위치해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써 기능을 강조했다.

전날 열린 재개관 축하 기념식에는 조현재 국민체육진홍공단 이사장, 고한석 재일본민단 본국사무소 소장, 조용만 대한체육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조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이번 리모델링은 이용객들의 편의와 서비스 향상을 목적으로 추진된 만큼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한다”며 “파크텔은 앞으로도 청소년의 꿈과 미래를 키워나갈 수 있는 요람은 물론 서울올림픽이 남긴 유산으로써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서울올림픽이 남긴 유산을 계승하고 국민들이 향유할 수 있도록 스포츠 콤플렉스 조성·국립체육박물관 건립·벨로드롬 리모델링 등 복합스포츠문화시설 조성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