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북교육청, 상주수학체험센터 개소...교과서 속 수학체험 구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329010016391

글자크기

닫기

김정섭 기자

승인 : 2022. 03. 29. 09:36

피타고라스 삼각형 구현 등 전시체험물 설치
상주수학체험센터 전경
경북교육청 상주수학체험센터/제공=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은 29일 상주교육지원청, 지역인사, 학부모 등 10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상주수학체험센터’의 개소식을 개최했다.

경북교육청에서는 권역별로 구축되는 4개의 수학체험센터 중 안동, 칠곡에 이어 세 번째로 (구)상주영어타운에 38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연면적 950㎡의 2층 건물로 상주수학체험센터를 개축했다.

상주수학체험센터는 단면의 모양과 넓이가 피타고라스 삼각형에 맞게 구현됐으며 2020년 6월에 건축 공사를 시작해 지난해 12월 준공했으며 2개월 동안 전시체험물 설치와 시범 운영을 거쳤다.

또 초·중등학교 수학교과서의 내용을 체험활동으로 구현한 두 개의 전시체험실(수학틔움, 수학피움)에는 △내·외심 찾기 △회전체 체험 △인수분해 하키 △VR, AR을 활용한 미디어 수학 체험 등 39종의 체험물이 구비됐고 자유 관람 공간(만남마당, 나눔마당, 야외놀이터 세움)에는 보드게임과 수학도서, 피타고라스 정리 체험, 바닥미로 등이 설치됐다.

경북교육청은 2층 수장고 옆 강의실을 수학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 부진 요소와 학습 방법을 안내하는 수학 클리닉 프로그램과 종이를 포함한 체험활동 교구들을 이용해 수학적 원리를 알아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상주수학체험센터는 학생들에 대한 △주중 체험 교육과 방학 캠프 △학교별 수학 행사 및 교구 지원 △원거리 학생들을 위한 이동형 수학 차량 운영 △교사 대상 연수 △주말 개방을 통한 가족 단위의 체험활동 지원 △지역별 수학 축제 지원 등 서부권역의 수학체험센터 역할을 하게 된다.

박종활 경북교육청 정책국장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의 제공과 교사와 학생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이 수학의 즐거움을 알아가고 학부모의 수학 교육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도록 체험센터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