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금결원 “군 장병, KB국민·IBK기업銀 앱으로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401010000347

글자크기

닫기

이주형 기자

승인 : 2022. 04. 01. 14:06

clip20220401140547
금융결제원은 금융과 블록체인이 결합된 장병내일준비적금가입 인프라 구축을 위해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군인공제회C&C·라온화이트햇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군 장병은 오는 6월부터 은행에 가지 않고도 모바일뱅킹 앱으로 장병내일준비적금을 가입할 수 있다. 금융분산ID로 검증할 수 있는 적금 ‘가입자격확인서’를 스마트폰으로 발급받는 방식이 사용된다.

금결원은 은행권과 공동 운영 중인 금융분산ID를 기반으로 관계기관과 공조해 군 장병 대상 디지털증명서를 발급, 제출, 검증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에서 비대면·원스탑으로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이 가능해져, 군 장병의 금융서비스 이용 편의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결원은 협약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군 간부·장병을 대상으로 다양한 디지털증명서를 발급·유통시킬 계획이다.

금결원 관계자는 “군인 관련 증명뿐만 아니라, 공공 또는 민간기관에서 발행하는 신원·자격정보를 디지털증명서로 발급해 금융상품 가입, 간편 자격대출 등과 같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로 상용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형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