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internet, information+New, Network+홍천군의 합성어
|
홍천군은 지난달 군민을 대상으로 14일에 걸쳐 기존 군정소식지 명칭인 ‘내고장 홍천소식’을 대체할 새로운 명칭을 공모했다.
공모에는 530건이 접수됐으며 내부 심사를 통해 △공감IN(人)홍천 △홍천공감 △너브내 이야기 △홍천알리미 △내고장톡톡 등 상위 5개 명칭을 선정해 네이버폼을 활용한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 결과 총 2384명의 참여자 중 가장 많은 891명(37.4%)의 선택을 받은 ‘공감IN(人)홍천’이 1위로 선정됐다.
홍천공감은 512명(21.5%), 너브내 이야기는 433명(18.1%), 홍천알리미는 301명(12.6%), 내고장톡톡은 247명(10.4%)의 선택을 받았다.
최종 선정된 ‘공감IN(人)홍천’은 ‘공감 + internet, information + New, Network + 홍천군’의 합성어로 홍천의 다양한 정보를 나누며 소통의 공간으로 모두가 꿈과 희망을 활짝 피우는 소식지라는 뜻을 담고 있다.
새로운 명칭은 조례 개정이 완료되는 7월 이후부터 적용할 계획이다.
김완수 군 기획감사담당관은 “기존 군정소식지 명칭인 ‘내고장 홍천소식’은 ‘내고향 홍천소식’이나 ‘반상회보’ 등으로 혼용되면서 적합한 명칭이 필요하다는 군민들의 지속적인 의견이 제기됨에 따라 이번 명칭 변경을 추진했다”며 “홍천의 역사와 문화 등 지역적 특징이 잘 반영된 미래지향적인 명칭 변경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