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거리두기 해제 후 첫 가정의달…분주한 식음료 업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504010002751

글자크기

닫기

박세영 기자

승인 : 2022. 05. 04. 18:53

식음료 업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신제품 출시와 관련 이벤트를 선보이며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올해는 거리두기 해제 후 첫 가정의 달이라는 점에서 업계의 특수 마케팅에도 더욱 속도가 붙는 모습이다. 기업들은 기념일을 대상으로 한 제품 출시 외에도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동참하며 시장의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4일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가정의 달을 맞아 플라워 케이크를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하는 플라워 케이크는 ‘꽃’을 모티프로 ‘완연한 봄의 정원’을 연상시키는 화려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CJ푸드빌은 “대표 제품 ‘카라멜 플라워 케이크’는 케이크 위에 올린 카네이션·라넌큘러스 조화 장식과 꽃 일러스트가 그려진 케이크 입체 받침이 케이크를 더욱 화사하게 빛내주는 효과를 낸다”고 설명했다.

이어 ‘플라워베리 생크림’은 딸기 리플잼과 연유 커스터드 크림을 샌드 한 생크림 케이크 위에 장미 장식물과 꽃·나비 그림을 더했다고 부연했다. 또한 ‘꽃밭에 딸기 생크림’은 딸기에 리치맛을 더해 새콤달콤한 두 가지 과일 맛을 낸다고 전했다.

신제품 출시 이외에도 가정의 달을 기념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디야커피는 가정의 달을 기념해 ‘육아 고민 상담소’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2일까지 이디야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어린 자녀의 육아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초보 엄마·아빠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자 기획됐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이벤트 기간 동안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토피넛 라떼’ 또는 ‘달고나 라떼’를 3잔 이상 구매하고 이디야멤버스 스탬프를 적립한 후 이벤트 응모페이지에서 자녀에 대한 고민을 작성하면 된다.

롯데푸드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자사 공식 온라인몰 ‘롯데푸드몰’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롯데푸드몰에서 기부 대상 제품을 구매하면 된다.

롯데푸드몰이 진행하는 가정의 달 기부 행사 ‘GIVE_U’는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달할 수 있도록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 매칭기부 사회공헌활동이다. 롯데푸드몰에서 ‘해피빈 기부’ 표시가 있는 제품을 구매하면 상품별로 1000원이 자동으로 기부된다.

따뜻한 마음 나누기에 동참한 소비자들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해피빈 기부 표시 제품을 구입하면 대상 제품의 구매 적립금을 두 배로 적립해준다. 또한, 기부 대상 제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후지필름몰에서 사용 가능한 ‘후지 인스탁스’ 카메라 20%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5월의 따뜻함을 이웃과 나누면 더욱 행복한 가정의 달이 될 것”이라며 “롯데푸드몰에서 따뜻함도 나누고 행복하고 맛있는 5월을 보내보시라”고 말했다.
8
CJ푸드빌 뚜레쥬르, 어버이날 맞아 ‘카라멜 플라워 케이크’ 출시/제공=CJ푸드빌
박세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