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토마토 보고 영화 고르세요”...KT스카이라이프, 영화 비평 사이트와 제휴

“토마토 보고 영화 고르세요”...KT스카이라이프, 영화 비평 사이트와 제휴

기사승인 2022. 05. 18. 14:2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스카이라이프 로튼 토마토 이미지
KT스카이라이프는 영화 비평 사이트 ‘로튼 토마토’와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제공=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는 영화 비평 사이트 ‘로튼 토마토’와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로튼 토마토는 영화·TV시리즈의 평점, 비평 등 콘텐츠 관련 다양한 메타 정보를 제공하는 미국의 영화 비평 전문 웹사이트다. 월간 방문자 3.3억 명 중 해외 유입이 48%에 이른다. 아카데미 수상에 빛나는 영화 ‘기생충’이 100% 신선도 평가를 받은 바 있으며 최근 OTT 드라마 ‘파친코’가 100%를 평가 받았다.

로튼 토마토는 평론가 선발 과정으로 유명하다. 로튼 토마토는 여러 작가 협회나 영화 평론가 협회의 구성원 중 다각적인 인증 과정을 거쳐 평론가를 선발한다. 이 같은 까다로운 평론가의 조건 때문에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할 만한 영화 평점 사이트로 통한다.

로튼 토마토는 영화의 완성도를 가늠할 수 있는 평론가 지수인 ‘토마토 지수’와 대중성을 나타내는 관객 지수를 직관적인 이미지로 제공해 영화 파악을 돕는다. 평론가의 긍정적 평가가 많을수록 신선함을 상징하는 빨간 토마토가, 적을수록 썩은 토마토가 터진 듯한 초록색 마크가 표시된다. 특히 평론가 75% 이상이 긍정적인 평가를 한 작품에는 ‘신선도 보증’ 마크를 부여한다. 관객 지수는 높으면 팝콘이 담긴 빨간색 통이, 낮으면 팝콘이 엎어진 초록색 통이 나타난다.

스카이라이프는 이번 제휴를 통해 안드로이드 셋톱박스 고객들에게 VOD 콘텐츠 선택이 보다 용이해질 수 있도록 로튼 토마토의 평론가 및 관객 지수 정보를 제공한다. 또 최고 평점작을 모아 편성한 ‘로튼 토마토 프레시’ VOD 메뉴를 신설해 고객들이 완성도 있는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이와 함께 오는 22일까지 ‘로튼 토마토 프레시 위크’로 정해 액션영화 채널, 액션초이스(215번)에서 ‘신선도 보증’을 받은 영화만을 연속 편성할 계획이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