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 프로필은 당근마켓 비즈프로필의 기업용 계정이다. 기존 비즈프로필은 동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직접 개설할 수 있었다면 브랜드 프로필은 별도의 제휴를 통해 운영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 기업의 경우도 기존 각 지점에서 고객과 소통을 위해 개별 비즈프로필을 개설하는 방식에서 브랜드 프로필 기업 계정 하나로 전국 모든 지점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당근마켓의 첫 브랜드 프로필은 SPC그룹이 운영하는 베스킨라빈스와 함께한다. 전국의 당근마켓 이용자들은 중고거래 홈 피드에서 배스킨라빈스 브랜드 프로필 지역 광고 게시글을 통해 ‘쿼터 45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30일까지 각 지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당근마켓 내 근처에서 ‘배스킨라빈스’를 검색해 공식 브랜드 프로필 홈에 직접 방문할 수도 있다. 브랜드 프로필 홈에서 현재 진행 중인 쿠폰 할인 이벤트는 물론 배스킨라빈스의 신제품 소식이나 각종 혜택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 프로필은 각 지역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기업을 대상으로 한 채널로 3000만 당근마켓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전국 단위로 노출된다. 브랜드 프로필을 활용한 ‘지역 광고’ 역시 전국 단위로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브랜드 프로필은 향후 예약·주문, 이용자 대상 설문 조사 등 다양한 기능들을 확대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제휴 문의는 당근마켓 공식 웹페이지 하단의 공식 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문경원 당근마켓 실장은 “그동안 동네 상권을 중심으로 전국에서 가맹점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제휴 문의가 꾸준히 있었다”며 “이번 배스킨라빈스를 시작으로 치킨, 베이커리, 카페 등 동네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대표 프랜차이즈 업체와 협업을 확대해가며 이용자 혜택을 더욱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이미지] 원스토리 로고](https://img.asiatoday.co.kr/file/2022y/06m/15d/202206150100136670007971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