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군위교육지원청,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617010009207

글자크기

닫기

최인호 기자

승인 : 2022. 06. 17. 10:14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 관내 학교 대상으로 꿈 찾기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 운영
군위교육지원청,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군위교육지원청이 16일부터 초중고 학생들의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은 지난 16일부터 초, 중,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꿈 찾기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진로 체험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16일 부계초등학교에서는 코딩을 통한 로봇의 제어 활동을 통해 컴퓨터 프로그래밍 코딩 등과 관련된 직업의 세계를 소개했으며 학생들은 흥미롭게 교육활동에 임했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은 “평소 로봇과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많았는데 직접 체험을 하면서 제 꿈에 한층 더 다가간 느낌이 든다. 앞으로 로봇 분야의 직업들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고 말했다.

신덕섭 교육지원과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이번 군위교육지원청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행사가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설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인호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