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국토부, 창업 아이디어·넥스트 혁신기술 실증사업 공모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713010007568

글자크기

닫기

이철현 기자

승인 : 2022. 07. 13. 15:47

국토부
국토교통부. /아시아투데이 DB
국토교통부는 스마트시티 관련 혁신적인 기술·서비스를 보유한 예비창업자과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창업투자사와 함께하는 스마트시티 창업아이디어 공모'와 '넥스트 혁신기술 실증사업'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창업아이디어 공모는 스마트시티 분야 예비창업자 발굴·투자 의지가 있는 창업투자사와 함께 사업성이 있는 창업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연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접수기간은 8월 8일부터 9월 2일까지다.

스마트시티 분야 예비창업자 개인 또는 5인 이내의 팀을 구성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스마트시티를 통한 도시문제 해결형 창업아이디어를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넥스트 실증사업은 창업 5년 이내 기업이 단독 또는 수요처인 지자체·공공기관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응모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8월 22일부터 9월 16일까지다.

창업아이디어 공모와 넥스트 혁신기술 실증사업의 최종평가는 10월말 동탄2지구 테크노밸리에 위치한 '스마트시티 인큐베이팅 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발표평가 과정은 국토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홈페이지와 스마트시티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철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