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컴백 앞둔 블랙핑크,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 1위

컴백 앞둔 블랙핑크,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 1위

기사승인 2022. 08. 12. 10:4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220812_케이팝레이더 블랙핑크_image
/제공=스페이스오디티
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트렌딩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전용 차트 프로그램 '케이팝레이더'가 케이팝 역사 최초로 미국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12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가 발표됐다.

해당 차트에서는 블랙핑크가 본격적인 컴백 전 선보인 3D 아바타 뮤직비디오 '레디 포 러브(Ready For Love)'가 1위의 영예를 안았다.

블랙핑크의 '레디 포 러브(Ready For Love)'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8월 1주차 집계 기간 (2022년 7월 29일 ~ 2022년 8월 4일) 동안 4,289만 뷰를 기록했다. 블랙핑크 멤버들이 직접 등장하지 않는 3D 아바타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어 더욱 큰 의미가 있으며, 오는 9월 발매되는 정규 2집 '본 핑크(BORN PINK)'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또한 케이팝레이더 8월 1주차 집계 기간 동안 블랙핑크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9만 8천명 가량 증가하였으며, 트위터 팔로워도 7만 2천명 가량 증가해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약 1만명, 트위터 팔로워는 약 2천명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놀라운 수치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케이팝레이더 측은 "멤버들이 직접 출연하지 않았음에도 압도적인 점수로 1위를 차지했다"며 "글로벌 톱 걸그룹의 컴백에 대한 뜨거운 기대감을 확인할 수 있는 기록"라고 전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된 위클리 트렌딩 차트 TOP10에는 지난주 타이틀곡 '어텐션(Attention)'으로 1위를 차지했던 뉴진스(NewJeans)가 수록곡 '쿠키(Cookie)'로 새롭게 2위에 진입했다.

이어 에이티즈(ATEEZ)의 '게릴라(Guerrilla)'가 컴백과 동시에 3위, 스트레이 키즈의 신곡 '타임 아웃(Time Out)'이 4위로 진입하는 등 글로벌 아이돌들이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케이팝레이더'는 글로벌 미디어 회사인 88라이징과 함께 북미 최대의 위성 라디오 SiriusXM 채널을 통해 미국 동부 시간 기준(ET) 매주 목요일 오후 8시마다 1시간 동안 미국 전역에 방송된다.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되는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의 팬덤 데이터 서비스 케이팝레이더(www.kpop-radar.com)에서 제작하는 차트다.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90% 이상이 해외에서 소비되는 케이팝의 현재 상황에 맞춰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유일한 케이팝 전용 차트다.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발매일은 물론이고, 트위터 및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량,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등과 같은 주요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에서 일어나는 팬덤의 증감 수치를 반영해 공정하고 투명한 차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