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프컬리'는 일상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처음으로 소비자들과 직접 만나는 오프라인 공간이다. 전체 공간 크기가 195평방미터(약 59평)인 저층부 주택을 개조했다. 오프컬리는 기간 별로 테마에 맞게 큐레이션 된 미식과 인문학, 예술 콘텐츠 등을 선보이는 도슨트(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첫번째 테마는 '지중해 겟어웨이(Mediterranean Getaway)'다. 굿즈와 더불어 컬리가 직접 공수한 지중해산 올리브 오일과 와인 등을 선보인다. 또한 올리브 오일 테이스팅과 일상에서 올리브 오일을 다채롭게 사용하는 방법을 전문가로부터 배우는 클래스형 도슨트 프로그램을 예약제로 운영한다. 도슨트 프로그램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오픈 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프컬리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지중해 겟어웨이' 테마는 9월 8일부터 10월 30일까지 운영된다. 오프컬리 도슨트 프로그램은 연 3회 테마를 바꿔 가며 진행할 예정이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컬리가 큐레이션한 공간을 오감으로 체험하며 고유의 취향을 발견하는 기쁨을 누리셨으면 한다"며 "그 동안 파트너와의 상생을 도모해온 컬리는 오프컬리를 통해 또 한 번 서울숲 지역 생산자들과 소비자를 연계하는 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