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성남시, 9월 독서의 달 맞아 공공도서관 스탬프 투어 프로그램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831010019600

글자크기

닫기

엄명수 기자

승인 : 2022. 08. 31. 11:45

스템프리플렛출력
성남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한달 동안 '다 같이 돌자 성남시도서관 한 바퀴' 스탬프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제공=성남시
경기 성남시는 9월 한 달 동안 '다 같이 돌자 성남시도서관 한 바퀴' 스탬프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독서의 달을 맞아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투어 용지에 지도로 표시된 15곳 성남시 공공도서관을 방문해 책을 빌리고 확인 도장을 찍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공공도서관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도장을 찍을 때마다 도서 대출 권수를 2권씩 확대하는 것이다.

도장 5개를 찍으면 북엔드를, 10개를 찍으면 선착순 50명에 북엔드와 커피 1잔 모바일 쿠폰을, 15개 모두를 찍으면 선착순 30명에 북엔드와 커피 2잔 모바일 쿠폰을 각각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국민 독서실태 조사를 보면 도서관 이용자는 이용하지 않는 사람보다 독서율이 58.3% 높고 독서량은 4.5배 많았다"면서 "이번 스탬프 투어 행사로 성남시민이 공공도서관과 가깝게 지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시는 도서관별 다채로운 독서의 달 행사를 개최한다.

수정도서관은 13일~10월 10일까지 가족 백일장, 독서 공감 슬로건 공모 행사를, 중원도서관은 같은 기간 독후 감상화 대회를 연다.

중앙도서관은 그림책 '내 마음 ㅅㅅㅎ' 김지영 작가와의 만남, '공부머리 독서법' 최승필 작가와의 만남, 구미도서관은 에세이 '호두나무 작업실' 소윤경 작가와의 만남 등을 마련한다.

또 중원어린이도서관은 뮤지컬 '브레멘 음악대' 공연, 복정도서관은 '빛과 모래의 이야기, 샌드북' 공연 유튜브 생중계, 분당도서관은 마술쇼 '찹 아저씨의 선물 가게' 유튜브 생중계, 구미도서관은 '브레멘 음식특공대' 공연을 각각 연다.

이 밖에 도서관별 과월호 잡지 배부, 체험, 단기강좌 등도 마련한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