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현대·신세계·갤러리아百, 추석 이후 소비자 겨냥한다

현대·신세계·갤러리아百, 추석 이후 소비자 겨냥한다

기사승인 2022. 09. 07. 18:36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백화점 업계, '포스트 추석' 마케팅 돌입
연휴 기간 9일과 10일 대부분 휴점
더현대 서울 지누스 팝업스토어 전경(1)
더현대 서울 4층 침구 매장에 위치한 '지누스' 팝업스토어/제공=현대백화점
백화점들이 추석 연휴 이후 시작되는 '포스트 추석' 특수 잡기에 돌입하고 있다. 명절 연휴 직후는 명절 전 받은 상여금이나 상품권, 용돈 등으로 쇼핑에 나서는 이들이 많아 유통업계에선 '쇼핑주간'으로 통한다.

7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신세계·갤러리아백화점 등이 추석 연휴가 끝나는 12일 이후 오프라인 팝업행사와 SNS 이벤트 등으로 명절 이후 쇼핑 수요 잡기에 나선다.

더현대 서울은 30일까지 아마존 매트리스 브랜드 '지누스' 팝업스토어를 연다. 대표 상품 '포레스트워크 하이브리드 매트리스 슈퍼싱글' '데이드림 메모리폼 매트리스 슈퍼싱글' '데비 침대 프레임 슈퍼싱글' 등이다.

목동점은 15일까지 리사이클링 제품에 트렌디함을 더한 친환경 브랜드를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살리다 쇼퍼백' '팜트리 퍼터 커버' 등이다.

천호점도 12일부터 일주일 간 주방용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닥터하우스 보노 후라이팬&웍 인덕션 2P 세트' 3만2900원, '엘로 이태리 후라이팬' 1만원이다.

신세계본점 유스트 팝업
신세계백화점 본점, 스위스 전통 허브 브랜드 '유스트' 팝업스토어/제공=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오프라인 팝업·SNS 이벤트로 소비자에게 쇼핑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하남점은 백화점 중앙광장에 오는 25일까지 초대형 달 포토존을 마련한다. 그곳에서 찍은 사진을 '#우주라이크하남'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게시하면 추첨으로 호텔 뷔페 식사권, 아쿠아필드 이용권 등을 제공한다.

모바일 앱(APP)도 행사를 펼친다. 18일까지 진행하는 네잎클로버 터치 경품 행사는 추첨으로 조선호텔앤리조트 숙박권, 맥북에어 등을 증정한다. 응모 고객 전원에게 식당가에서 1만원 이상 신세계 제휴카드 결제 시 사용 가능 5천원 할인권도 제공한다.

카드 행사도 준비했다. 16일부터 18일까지 신세계 BC 제휴카드로 패션 브랜드 단일 매장에서 200만·300만·500만·1000만원 이상 구매 시 10만·15만·25만·50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쇼핑도 빼놓지 않았다. 타임스퀘어점은 주방용품 브랜드 '도루코마이셰프'를 최대 30% 할인하는 팝업을 마련했다. 이를 기념해 5만원 이상 구매 시 세라믹 필러를 선착순 증정한다. 오는 15일까지 본관에서 스위스 아로마 오일 브랜드 '유스트' 팝업을 마련한다.

갤러리아] 명품관 포스트 추석 행사 테니스 용품 소개(가로)
갤러리아명품관에서 테니스 관련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제공=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도 다가오는 추석 다양한 상품 행사와 팝업스토어를 마련하며 고객들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테니스 관련 제품들을 미국 '프레드시갈' 매장에서 선보이며, 오는 22일까지는 아동 브랜드를 소개하는 '리틀홈'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12일까지는 식품관 '고메이494'에서는 한국적 식재료를 사용하는 디저트 브랜드 '파티세리 아모니'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그 외에도 지난 1일 오픈한 연남동 인기 베이커리 브랜드 '르빵드파파' 매장에서는 프랑스산 밀가루와 버터를 사용한 디저트들을 만날 수 있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29일까지 '생명존중' 메시지를 담은 대체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NFT) 작품 5종 전시한다. 해당 전시는 갤러리아 캠페인 '라잇! 라이프(Right! LIFE)'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14일부터 18일까지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캐주얼 브랜드 'CP 컴퍼니' 매장에서 브랜드데이 1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자라'에서 12일까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유아복 '압소바' 속옷 '엠포리오 아르마니' 침대 '씰리'등 다양한 추석 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그 외에도 최근 리뉴얼 오픈한 'S.T.듀퐁' 매장에서는 리뉴얼 기념 20% 특별 할인 및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을 12일까지 진행한다.

한편 추석 연휴기간 대부분의 백화점들은 추석 당일인 10일과 전날인 9일 문을 닫는다. 단 10일과 11일에 문을 닫는 곳도 있어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롯데백화점은 분당점, 마산점, 센텀시티점이 10일과 11일 휴점한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과 무역센터점 등 9개 점포가 9일과 10일에, 압구정본점을 비롯한 신촌점, 목동점 등 7개 점이 10일과 11일이 휴점일이다.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 등 11개 점포가 9일과 10일 쉬고, 소공동 본점은 10일과 11일에 휴업하고, 하남점은 10일 추석 당일 하루만 휴점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압구정 명품관이 10일과 11일에 문을 닫고 그외 점포 휴무일은 9일과 10일이다.

신세계백화점 소공동 본점은 10·11일, 하남점은 추석 당일 하루만 휴점한다. 그외 11개점은 9·10일 이틀간 휴점한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