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스터리 쇼핑은 내부 임직원이 일반 손님으로 가장해 식자재 유통 고객사인 외식 프랜차이즈의 매장을 방문하고 서비스를 평가하는 CJ프레시웨이의 컨설팅 기반 고객 맞춤형 솔루션이다. 식자재 유통 고객사 컨설팅을 담당하는 CSC(고객 성공 컨설팅)팀에서 진행하고 있다. 2011년 처음 도입한 후 현재까지 참여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는 총 38개, 가맹점 수는 1450여곳이다.
제줏간은 가맹점의 수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체계적인 가맹점 관리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CJ프레시웨이에 미스터리 쇼핑을 의뢰하게 됐다.
CJ프레시웨이는 조사원으로 외식 관련 전문 인력을 약 50명 선발하고 18일간 전 가맹점의 서비스를 직접 경험했다. 이후 제줏간 매장 특성에 따른 서비스 매뉴얼을 제작했으며, 제줏간은 이를 바탕으로 가맹점 대상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