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 측에 따르면 에이티패치는 부정맥이나 기타 심장질환의 진단을 목적으로 심장신호(심전도)를 측정, 분석, 모니터링을 위한 검사에 사용되는 국내 첫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기다. 최장 14일간 별도 충전이나 배터리 교체가 필요하지 않아 중단 없이 심전도 장기 측정이 가능하다. 방진방수(IP44/IP57) 기능으로 검사 중에도 샤워, 가벼운 운동을 포함한 일상생활을 무리 없이 이어갈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검사기간 동안 심전도 신호의 실시간 모니터링도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에이티센스가 개발한 심전도 분석 소프트웨어 에이티리포트(AT-Report)는 AI(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탑재하고 있어 의료진이 환자의 심전도 데이터를 빠르고 간편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도와 의료진의 업무효율과 진단 정확성을 높인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정종욱 대표는 "지난 CES 2021(Consumer Electronics Show 2021)의 Health & Wellness 부문 혁신상 수상에 이어 이번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지정을 통해 탄탄한 제품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심장질환 검진 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에이티패치의 혁신성을 인정받았다"며 "에이티패치의 공공구매 시장 진출을 통한 매출 확대와 더불어 심장질환의 검출율과 진단 편의성을 높이는 에이티패치만의 강점을 활용해 사회적 의료비용을 감소시키고 국민건강을 증진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