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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직원은 챗봇 시스템을 통해 신속하게 업무 방법, 점내 시설 위치, 제품이나 서비스, 면세 관련 법규와 제도, 안전 사항에 대한 정보를 1:1로 확인할 수 있다. 면세업 특성상 숙지해야 하는 각종 면세 관련 법규와 제도에 대해서도 챗봇으로 바로 문의 및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 간편한 근무인증, 시설 위치 안내, 한 눈에 보는 질문별 카테고리 정리, 테마활동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포함해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안전교육 콘텐츠 학습과 비상시 전화 연결도 가능해 직원들의 안전의식도 제공된다.
신세계면세점은 협력사원들의 업무를 지원하기 위한 챗봇 시스템을 명동점에서 먼저 운영한 후 향후 인천공항점, 부산점까지 확장해 도입할 계획이다.
이희재 신세계면세점 인사담당 상무는 "신세계면세점은 직원들이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시스템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발전시켜 왔다"면서 "이번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 기반으로 실시간 대화형 지원이 가능해 협력직원들의 시간과 에너지를 아끼고, 나아가 고객 서비스 품질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