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세계 스마트도시 축제 ‘월드스마트시티엑스포’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905010002355

글자크기

닫기

전원준 기자

승인 : 2023. 09. 05. 13:33

6~8일 고양 킨텍스서 진행…320개사 신기술·서비스 홍보
스마트시티엑스포 홍보물
스마트시티엑스포 홍보물./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고양 킨텍스에서 스마트도시의 현재와 미래를 한 곳에서 체험할 수 있는 '월드스마트시티엑스포 2023'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2017년부터 시작돼 올해 7회를 맞이하는 월드스마트시티엑스포는 전 세계 정부 관계자, 전문가, 기업들이 모이는 아태지역 최대 규모 스마트시티 행사다.

올해는 '더 스마트한 도시, 더 밝은 미래(Smarter City, Brighter Future)'라는 슬로건 아래, 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위한 혁신을 주제로 개막식과 다양한 콘퍼런스, 체험 및 전시 등을 진행한다.

특히 해외도시 시장과 국내 시장들이 함께 각 도시의 스마트시티 성공모델에 대한 경험 등을 공유하는 'WSCE Mayors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수소도시관, 국가시범도시관, 자율주행 체험 공간 등 한국의 다양한 스마트시티 모델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관도 운영된다.

아울러, 네덜란드, 태국, 사우디, 일본 등과 G2G 협력회의, 데이터·금융·거버넌스 등 분야별 콘퍼런스, 1:1 비즈니스 상담회 등 5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행사와 관련된 현장영상, 전시 참가기업 등 자세한 정보는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상주 국토부 도시정책관은 "이번 엑스포는 전 세계 정부 및 전문가, 기업이 모여 스마트시티의 미래를 미리 확인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스마트도시의 축제"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한국의 우수한 스마트시티 기술을 세계에 확산하고, 우리 스마트시티 기술들의 해외 진출을 촉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원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