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화성시, 암생존자 및 가족 위한 통합지지 교육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915010009125

글자크기

닫기

엄명수 기자

승인 : 2023. 09. 15. 09:31

6. 암생존자통합교육
화성시는 지난 12이과 14일 화성시동탄보건소에서 암생존자와 암생존자 가족을 위한 통합지지교육을 실시했다. /화성시
화성시는 암생존자와 암생존자 가족을 위한 통합지지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경기도 지역암센터인 아주대학교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와 연계해 지난 12일과 14일 이틀 동안 화성시동탄보건소 대강당에서 진행된 교육은 암 치료 후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 만성질환관리 등의 건강문제 관리를 도와 일상생활로 건강하게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첫 날인 12일에는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전문가가 암 치료 후 이행기 시점에서 경험할 수 있는 통증 관리, 부작용, 이차적 기능장애 등의 건강 문제 관리 방법에 대해 1대1 상담을 실시했다.

이어 14일에는 가족이 동반 참여하는 심리 안정을 위한 강의와 원예치료 수업을 진행했다.

공준식 화성시동탄보건소장은 "암환자 맞춤형 건강 상담과 심리 안정을 위한 교육이 암환자들이 일상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암생존자들이 직면하는 다양한 문제에 관해 관심을 갖고 건강한 지역사회 복귀를 위한 지원책 마련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