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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1캔 1500원 ‘서민맥주’ 출시…인절미 맥주도 선봬

CU, 1캔 1500원 ‘서민맥주’ 출시…인절미 맥주도 선봬

기사승인 2023. 09. 19. 0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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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원 막걸리에 이은 두 번째 서민 시리즈
CU_서민 맥주, 인절미 설빙 맥주 출시_1
CU는 고물가 시대 에 소비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캔에 1500원인 '서민맥주'와 막걸리를 맥주로 재해석한 '설빙 인절미 맥주'를 출시했다.
CU는 고물가 시대 소비자의 주머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가격을 대폭 낮춘 차별화 맥주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1000원이라는 가격으로 화제를 모았던 서민 막걸리를 맥주로 재탄생시킨 '서민 맥주'를 새롭게 출시한다.

'서민맥주'는 지난 5월 물가 안정 기여를 위해 초가성비로 선보였던 1000원 막걸리에 이은 두 번째 서민 시리즈로 1캔에 1500원이다. 국내 일반 맥주 최저가가 500㎖ 한캔에 2000원대 후반인 점을 감안하면 절반 가까운 가격이다.

CU는 대량 납품을 위한 자동화 설비를 갖췄으나 판로를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업체와 함께 협업하는 동시에 중간 마진을 낮추고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해 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CU는 서민맥주처럼 막걸리를 맥주로 바꾼 또 다른 신상품 '설빙 인절미 맥주'도 선보인다.

MZ세대에서 주목 받고 있는 인절미 막걸리를 맥주로 재해석한 것으로, 빙수 프랜차이즈 설빙의 대표 메뉴인 인절미 빙수의 맛과 향을 구현한 라거맥주다. 인절미와 보리의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CU는 차별화한 수제맥주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매출 증가세를 이끌고 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에 따르면 최근 5개년간 CU에서 국산 맥주 중 수제맥주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2018년 1.9%, 2019년 5.6%, 2020년 11.9%, 2021년 26.5%, 2022년 28.0%로 나타났다.

BGF리테일 주류TFT 장주현MD는 "고정관념을 깬 역발상으로 다양한 변주를 준 상품을 개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개성있는 콘셉트의 차별화 상품으로 편의점 주류시장에서 CU만의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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