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추석에 받은 상품권 쓰세요”…백화점, 30일부터 가을 세일 돌입

“추석에 받은 상품권 쓰세요”…백화점, 30일부터 가을 세일 돌입

기사승인 2023. 09. 26. 11:0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연휴 기간과 맞물려 전시·팝업으로 즐길거리 집중
매출 구성비 높은 패션 상품 중점…사은혜택 UP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오는 30일부터 10월 15일까지 백화점 전 점에서 '패션 위크'를 테마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롯데백화점
롯데·신세계·현대 등 주요 백화점들이 추석 다음 날인 30일부터 일제히 가을 정기 세일에 돌입한다. 이번 세일 기간은 추석 연휴 기간과 맞물려 나들이 고객을 공략하기 위한 즐길거리에 집중했고, 명절에 받은 상여금이나 상품권을 보다 알차게 쓸 수 있도록 풍성한 할인 등의 혜택을 더했다. 특히 패션상품군의 매출 구성비가 가장 높은 달인 10월인 만큼 패션상품에 힘을 줬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30일부터 10월 15일까지 백화점 전 점에서 '패션 위크'를 테마로 약 540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겨울 신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영캐주얼, 남성 정장, 셔츠 등 카테고리별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0%의 상품권을 증정하고, 패션·잡화 상품군에서는 10%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피부 관리 수요가 높아지는 가을철을 맞아 디올, 에스티로더 등 23개 럭셔리 뷰티 브랜드가 참여해 구매 금액별 10% 사은 혜택을 제공하는 '어텀 뷰티 홀리데이'와 이사·웨딩 수요에 맞춰 가구 상품군에서는 '홈스타일링 페어'를 연다.

'패션'을 테마로 한 '체험형 콘텐츠'도 풍성하다. 10월 7일에는 올해 5회째를 맞은 마라톤 대회 '스타일런'이 열린다.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을 출발해 올림픽공원을 도는 7㎞·12㎞ 코스로 러닝이 끝나면 유명 가수의 공연도 이어진다. 서울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광장에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협업해 10월 5일까지 비건타이거, 뮌, 얼킨, 르쥬 등 K-패션 10개 브랜드가 참여해 의류 제작 과정의 ESG가치를 환기하는 '지속 가능 패션 팝업' 전시도 진행된다.

신세계百, 황금 연휴 맞이 ‘신백멤버스 페스타’ 연다(이미지)
신세계백화점은 30일부터 10월 15일까지 황금 연휴 맞이 '신백멤버스 페스타'를 연다.
신세계백화점은 '신백멤버스 페스타'로 가을의 시작을 알린다. 매일 지급되는 쇼핑지원금이 쏠쏠하다. 신세계 제휴카드로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5000원 이상 구매하면 5000원을 할인해주는 쿠폰을, 10월 6일부터 9일까지는 10만원 이상 구매시 2만원 할인해주는 쿠폰을 받을 수 있다(일부 브랜드 제외).

또한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패션 브랜드에서 합산 30만·60만·100만원 이상 구매하면 오프라인 매장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신백리워드를 구매금액에 따라 2만·4만·7만R로 되돌려준다.

추석 연휴 기간에 진행돼 역시 다양한 전시회와 팝업을 준비했다. 백화점에서 물건만 사는 것을 넘어 문화 예술 콘텐츠와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찾는 젊은 고객들을 노렸다.

서울 본점 1층에서는 10월 6일부터 19일까지 레고코리아의 '레고 팝업 오피스'가 열린다. 사무 용품에서 영감을 받은 레고 조립물과 브릭(부품)들로 꾸며진다. 강남점 지하 1층에서는 10월 1일부터 22일까지 '스즈메의 문단속展 in SHINSEGAE' 특별 전시회를 연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지난 3월 국내에 개봉해 관객 554만명을 모으며 흥행을 거둔 애니메이션 영화로, 한국에서 테마 전시를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드로잉과 스토리보드, 150장의 애니메이션 원화 등 제작 자료를 직접 만나볼 수 있고, 원작 영상을 이용한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도 마련됐다.

현대百_가을 테마 행사 더 세일 이미지
현대백화점은 가을 테마 행사 '더 세일'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의 가을 행사 테마는 '더 세일'이다. 행사 기간 패션·리빙·잡화·스포츠 등 3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 시즌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저렴하게 선보인다.

점포별로 이슈 브랜드 팝업 행사 등 다양한 영업행사도 진행한다. 더현대 서울과 판교점에서는 인기 온라인 게임인 '메이플스토리'와 넥슨 유명 RPG 게임 '블루 아카이브' 팝업스토어를 열어 게임 캐릭터 굿즈 등 오프라인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무역센터점에서는 10월 5일까지 무신사가 운영하는 패션 플랫폼 '레이지나잇'의 오프라인 첫 팝업스토어를 연다.

긴 연휴를 맞아 가족 단위 고객들을 위한 아동 동반 콘텐츠도 준비했다. 각 점포의 문화센터에서는 어린이 직업체험·가을 운동회 등 고객 참여형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한다. 킨텍스점과 천호점 문화홀에서는 각각 버블버블쇼(9월30일~10월3일)와 어린이 뮤지컬 과학특공대(10월1~3일)를 진행한다. 디큐브시티점에서는 다음달 6일부터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의 'MOKA 오픈 스튜디오'를 연다.

사은 행사로 10월 6일부터 전국 16개 점포에서 당일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가을 시즌에 어울리는 '흰디 피크닉 매트'를 증정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긴 연휴 기간에 맞춰 다양한 브랜드별 할인은 물론, 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과 라이프스타일 제안을 위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을 타깃으로 한 새로운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