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 | 0 | (왼쪽부터) 홍순봉 직능단체사업단 회장과 김기태 보람상조라이프 대표이사, 신상호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 총회장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보람그룹 |
|
보람그룹의 상조계열사 보람상조라이프가 크루즈 여행 사업을 강화에 팔을 걷어 붙였다.
보람상조라이프는 지난 15일 1000만 회원을 보유한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직능연합탐크루즈' 제휴상품을 출시해 크루즈 여행 사업에 본격 돌입한다고 21일 밝혔다. 탐크루즈는 보람상조의 크루즈 여행 브랜드다.
그동안 크루즈 여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 여파로 어려움을 겪었다. 보람탐크루즈 브랜드를 운영했던 보람상조도 국제 여객선 취항이 끊기기도 했다.
그러나 올 들어 크루즈 여행이 다시 고개를 들기 시작했다. 지난 10일 691명의 승객을 태운 중국발 크루즈선이 코로나19 발생 후 처음으로 전남 여수에 정박했다. 인천시는 내년 인천항에 입항하는 크루즈 선이 올해 대비 3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보람상조는 이번 협약을 통해 크루즈 상품 판매채널의 다변화를 가져갈 수 있다. 이를 통해 제휴처 회원은 물론 크루즈 희망자를 대상으로 크루즈 여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