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충청권 유망 기술창업 기업 팁스 참여 확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10010006127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4. 09. 10. 12:00

중기부, '웰컴 투 팁스 충청권 행사' 개최
정부가 팁스 선·후배기업 멘토링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0일 대전 팁스타운에서 '웰컴 투 팁스 충청권 행사'를 개최했다.

팁스는 중기부가 선정한 운영사가 민간의 전문성과 역량을 활용해 창업기업을 선별하고 정부가 기술개발(R&D)과 창업사업화 자금 등을 연계 지원하는 체계로 현재까지 지원받은 27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이 총 14조원 규모의 후속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창출하는 등 중기부를 대표하는 창업지원사업이다.

올해에는 성공적인 팁스의 모델을 글로벌로 확장하는 '글로벌 팁스'를 신설하고 글로벌 진출(희망)기업을 지원하는 등 유망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지원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개최하는 웰컴 투 팁스 충청권 행사는 지역 스타트업·예비창업가, 지역창업지원기관 등 다양한 창업주체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충청권 팁스 기업을 중점 지원하도록 조성된 대전 팁스타운에서 개최된다.

웰컴 투 팁스충청권 행사는 총 2부로 구성되며 1부는 '스타트업 IR 세션'으로 팁스 운영사 등 투자사를 대상으로 충청권 유망 기술창업·기업(8개사)의 IR피칭을 통해 팁스 프로그램으로의 진입을 촉진하며 참여한 투자사의 현장 평가를 통해 우수기업에게 최대 300만원의 상금도 수여할 예정이다. 2부 행사는 투자사역 IR, 선·후배기업 멘토링 등 다양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임정욱 중기부 창업벤처혁신실장은 "이번 웰컴 투 팁스 행사를 통해 지역의 유망 스타트업들에게는 팁스 운영사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팁스 프로그램으로의 참여를 촉진하고 팁스 운영사들은 유망한 지역 스타트업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권역별 개최되는 웰컴 투 팁스 행사를 계기로 지역의 창업주체 간 네트워크가 활성화되고 비수도권 스타트업의 팁스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기회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