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올해는 더 재미있어요”…구미도시공사, ‘찾아가는 환경과학교실’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525010012089

글자크기

닫기

구미 윤성원 기자

승인 : 2025. 05. 25. 11:35

현장에서 만나는 환경교육, 초등학생 환경인식 제고 앞장
구미도시공사 찾아가는 환경과학교실 프로그램 실시
구미도시공사가 운영하는 '찾아가는 환경과학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미도시공사
지난해 지역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던 경북 구미도시공사의 '찾아가는 환경과학교실'이 올해도 이어진다.

구미도시공사는 올해 '찾아가는 환경과학교실'의 상반기 수업은 오는 7월 3일까지 총 4개 초등학교, 218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하반기 수업은 오는 8월부터 관내 초등학교에 홍보 및 참여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찾아가는 환경과학교실은 지난해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총 4개 학교, 146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당시 하수처리 원리 외에도 다양한 환경 이슈를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형 수업으로 구성해 학생들에게 환경에 대한 관심과 실천 의지를 높였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재웅 구미도시공사 사장은 "기후위기 시대에 살아가는 미래 세대에게 '찾아가는 환경과학교실'이 올바른 환경 인식을 심어주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일상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양질의 환경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윤성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