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광주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위한 ‘학교 순회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28010011164

글자크기

닫기

남명우 기자

승인 : 2025. 10. 28. 17:43

광주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위한 학교 순회 교통안전 켐페인 실시
방세환 광주시장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위한 '학교 순회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하고 있다./광주시
경기 광주시는 지난달 9일 매곡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이달 28일 송정초등학교까지 학교 정문 및 주변 횡단보도 일원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학교순회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광주경찰서,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광주시녹색어머니연합회, 광주시모범운전자회 등 관계기관이 함께 참여했으며 어린이 보행자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등굣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운전자가 어린이보호구역 내 횡단보도 앞에서 반드시 일시 정지해 보행 중인 어린이가 안전하게 건널 수 있도록 하는 '일단 멈춤' 캠페인을 중점적으로 홍보하며 교통안전 인식 개선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어린이보호구역 내 규정 속도 준수 △불법 주·정차 금지 △무단횡단 금지 △횡단보도 건널 때 좌우 살피기 등 운전자와 학생들이 지켜야 할 교통안전 수칙을 적극 안내했다.

방세환 시장은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녹색어머니연합회를 비롯한 관계기관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어른들이 먼저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어린이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환경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