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틀랜드, 세계 최초로 생리용품 무상지급
아시아투데이 정소영 런던 통신원 = 24일(현지시간) 더 가디언에 따르면, 스코틀랜드는 여성용품을 무료로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국가가 되었다.화요일 의회 법안 표결에서 통과한 무상생리대 지급법은,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무료 탐폰과 생리대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방 당국에 법적 의무..

英 대학교, 신입생 맞이 첫 주부터 집단 감염에 비상...수천명 격리
아시아투데이 정소영 글래스고 통신원= 영국 대학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으로 수천명의 학생이 자가 격리되고 있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영국 스코틀랜드의 글래스고대학에서는 172명의 학생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으며 이로 인해 약..

英 2차 봉쇄 오나, 코로나 19 경보 체제 4단계로 격상
아시아투데이 정소영 글래스고 통신원= 영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경보 체제를 4단계로 격상했다고 가디언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는 바이러스가 ‘높거나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영국은 지난 5월 5단계의 코로나19 경보 체제를 도입해 ‘코로나..

코로나19 봉쇄령 어긴 英 총리 수석보좌관, 사퇴 압박에도 감싸고 도는 英 총리
아시아투데이 정소영 글래스고 통신원 = 봉쇄령을 어긴 도미닉 커밍스 영국 총리실 수석 보좌관의 사퇴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는 가운데,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는 그의 행동이 ‘모든 부모의 본능을 따른 행동’이었다며 커밍스 보좌관을 감싸고 돌았다. 24일(현지시간) 영국 BBC와 가디언..

英, 코로나19 검사 가능 연령 '5세 이상'으로 대폭 확대
아시아투데이 정소영 글래스고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증상이 있는 5세 이상 영국 국민은 누구나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게 됐다. 18일(현지시간) 맷 핸콕 영국 보건장관은 “5세 이상 유증상들에게도 이제부터 감염 검사 자격이 주어진다”고 발표했다. 이는..

베일 벗은 英 봉쇄령 완화 조치, 新 슬로건에 반대 목소리도
아시아투데이 정소영 글래스고 통신원 =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는 10일(현지시간) 봉쇄령에 대한 ‘조건적인 완화 계획’이란 내용의 대국민 담화를 발표했다. BBC는 이번 담화 발표로 영국 국민들은 이번주 수요일부터 더 많은 시간을 밖에서 보낼 수 있게 됐다고 보도했다. 영국은 지난 3..

영국 보리스 존슨 총리, 27일 업무 복귀
아시아투데이 정소영 글래스고 통신원 = 코로나19 감염으로 업무를 중단했던 보리슨 존슨 영국 총리가 27일부터 영국의 총리 관저인 다우닝가로 복귀한다. 25일(현지시간) 영국 더 선 일간지에 따르면 영국 총리실 대변인은 보리스 존슨 총리가 27일 복귀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에 감염돼..

코로나19로 영국 여왕 생일 행사 축포 취소
아시아투데이 정소영 글래스고 통신원 = 영국 엘리자베스 2세(93) 여왕의 94번째 생일 기념 축포 행사와 기타 행사가 취소됐다고 BBC가 보도했다. 버킹엄 궁은 18일(현지시간) 엘리자베스 여왕이 생일 기념 축포 행사는 코로나 19 팬데믹 속, 이 시국에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하여 이..

'5G, 코로나19 확산 관련' 소문 확산 속 영국서 전파탑 방화 속출
아시아투데이 정소영 글래스고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하고 있는 영국에서 무선통신 5세대(5G) ‘음모설’이 실제 이야기처럼 부풀려져 기지국 안테나가 파손되는 사건이 잇따르고 있다. BBC방송은 5일(현지시간) 버밍엄·리버풀 등 영국의 복수지역에서 기지국..

佛 법원, 피카소 작품 271점 소지한 노부부 장물 보관죄로 유죄 판결
아시아투데이 정소영 글래스고 통신원 = ‘서양 회화 거장’ 파블로 피카소의 작품 271점을 집 차고에 약 40년간 보관했던 피카소의 전 전기기사가 장물 보관 혐의로 유죄를 선고 받았다. 프랑스 공영방송 RFI의 보도에 따르면 프랑스 리옹법원은 19일(현지시간) 피카고 그림 장물 보관..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