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쿠데타 주범, 비상사태 연장하며 "2년내 총선 치를 것"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쿠데타를 일으킨지 6개월이 지난 1일(현지시간) 쿠데타 주범이자 군부의 수장인 민 아웅 흘라잉 총사령관이 비상사태 기간을 기존 1년에서 2년 6개월로 연장하며 다당제 총선 실시와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과의 협력을 약속했다. 쿠데타의 주..

베트남 남부, 록다운 2주 연장…기업들 "조업 차질 불가피"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사그라들지 않는 베트남이 남부지역 19개 성·시에서 록다운(봉쇄) 조치를 2주간 연장하기로 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지 않는데다 최대 경제도시인 호찌민시를 비롯, 주요 남부지역의 록다운 조치가 연장되며..

쿠데타·코로나에 홍수까지 덮친 미얀마…"군부, 수해도 방관"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군부 쿠데타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미얀마에 홍수까지 겹쳐 수재민이 발생하고 있다. 시민들의 고통이 가중되고 있지만, 미얀마 군부는 수재민 지원·수해복구 등 일련의 대응마저 하지 않은채 방관하고 있다. 29일..

코로나 확산에 캄보디아도 "2주간 전국 야간 통금"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중인 캄보디아에서 당국이 전국으로 야간 통행금지령을 확대했다. 캄보디아는 그간 주요 도시에서 부분적으로 야간 통금을 실시해 왔으나, 최근 델타 변이가 널리 퍼지면서 전국 적용으로 확대한 것이다. 29일..

베트남 "러시아 이어 일본·미국과 코로나 백신 기술이전 합의"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베트남이 러시아에 이어 일본·미국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기술 이전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28일 베트남 보건부와 베트남 통신사 및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베트남 보건부는 전날 일본 시오노기제약과 코로나19 백신 기술이전 계약..

코로나 확산 베트남, 처음으로 '야간 외출 금지' 등장…사실상 통금에 우왕좌왕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베트남 최대 경제 도시인 남부 호찌민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사그러들지 않자 당국이 26일 오후 6시 이후부터 야간 외출을 금지했다. 코로나19 발발 이후 베트남에서 이같은 조치가 시행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6..

아스트라제네카, "동남아 백신 추가 공급 위해 공급망 훑고 있다"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아스트라제네카가 사상 최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맞이하고 있는 동남아시아에 백신을 추가 공급하기 위해 공급망을 샅샅이 훑고 있다고 밝혔다. AFP·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제임스 티그 아스트라제네카 태국법인 사장은 2..

베트남 日 확진자 만명 육박…하노이·호찌민 모두 록다운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베트남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하루 확진자 수가 만명에 육박하자 당국이 수도인 하노이시와 경제도시 호찌민시를 비롯, 곳곳의 방역 고삐를 바짝 죄고 있다. 하노이시와 호찌민시는 모두 사실상 록다운(봉쇄) 상태다. 25일 베트남 보..

베트남, 사상 최다 확진자 7295명…수도 하노이 사실상 록다운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베트남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사그러들지 않자 수도인 하노이시도 24일부터 15일간 총리지시 16호를 시행하며 사실상 록다운에 돌입했다. 베트남에서는 전날 사상 최다 확진자인 7295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고 24일 오전에..

베트남, 코로나 사망 한인 무통보 화장에 "가장 깊은 애도 보낸다" 유감 표명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려 사망한 후 유가족과 총영사관에 통보 없이 화장된 한국 교민에 대해 베트남 정부가 유감 표명과 함께 애도의 뜻을 전했다. 레 티 투 항 베트남 외교부 대변인은 22일 코로나19 상황으..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