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북도립대학교, 한우사양관리과정 개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308010005061

글자크기

닫기

장성훈 기자

승인 : 2021. 03. 08. 17:51

농민사관학교장 축사 (2)
조흥구 농민사관학교장이 8일 경북도립대학교 청남교육관에서 열린 개강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제공=경북도립대학교
경북도립대학교가 8일 청남교육관에서 총장, 조흥구 경북농민사관학교장을 비롯한 교육생, 보직교수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경북농민사관학교 한우사양관리과정 개강식’을 열었다.

이번 한우사양관리과정은 2012년부터 현재까지 10년간 330여명의 교육생이 수료하여 도내 한우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경북도립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위탁운영 하는 과정으로 경북 도내 한우사육농가에서 한우사양 기술 향상을 희망하는 도민 3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교육기간은 이달부터 12월까지 주 1회, 경북도립대학교 강의동과 영주실습장에서 한우 개량 기술, 사양 관리 기술, 번식 기술 등의 교육과정으로 운영한다.

김상동 총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올해 경북한우사양관리과정이 지역 한우 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해 급속히 변화하는 환경에 발맞춰 한우농가를 비롯한 경북 한우산업의 경쟁력 강화·발전을 위한 도약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경북도립대학교에서도 교육생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기술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흥구 학교장은 축사에서 “한우농가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으며 미래의 축산 환경 변화를 반영할 미래형 선진 축산 기틀이 되길 바라며 “경북한우사양관리과정을 시작으로 한우사양기술 향상과 농가 소득증대의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