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수도권 지방중기청, 지방조달청과 혁신조달·공공구매 확대 협력키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414010008647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1. 04. 14. 16:36

수도권 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14일 지방조달청과 중소기업 제품 혁신조달과 공공구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력은 지난 중소벤처기업부, 조달청 간 업무협약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지방청 간 업무협력을 통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기술혁신과 혁신성장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수도권 지방중기청과 지방조달청은 기술혁신과 혁신성장에 공공조달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인식을 함께하고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 지원사업 공동 홍보·혁신제품 등의 공공기관 구매 활성화 △기술 개발제품 등의 공공 조달시장 진출·판로 지원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조달시장 진출·판로개척 지원 △기타 중소기업 제품 판로 확대를 위해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대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우선 중소기업 지원사업 공동 홍보와 혁신제품 등의 공공기관 구매를 활성화한다. 참여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사업과 제도 홍보를 위해 정책설명회, 전시회 등을 공동으로 개최하고 홈페이지 등을 활용해 온라인 홍보도 함께할 계획이다. 또한 공공기관의 중소기업제품 구매를 확대하기 위해 공공기관 구매담당자를 대상으로 공공구매제도와 조달계약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공공기관 구매상담회도 공동 개최할 예정이다.

또 기술 개발제품 등의 공공 조달시장 진출·판로를 지원한다. 기술 개발제품과 혁신제품의 홍보책자 발간, 온라인 노출(홈페이지·SNS 등) 등 적극적인 홍보와 조달, 벤처나라 등록방법 등의 교육을 실시해 중소기업의 조달 참여 확대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조달시장과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중소기업의 온라인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온라인 해외 판로 개척 수출설명회’를 공동으로 개최해 전자상거래 마켓 개척과 해외조달시장 진출,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G-PASS) 지정 방법 등을 교육할 계획이다. 또한 G-PASS 기업 등 해외수출에 관심이 있는 조달 등록기업 중 중소기업 지원정책에 관심 있는 기업에게 정책사업 안내와 상담도 지원할 예정이다.

수도권 지방중기청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중소벤처기업의 조달시장 진출 기회를 확대하고 공공구매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