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G5+로 로봇청소기 시장 공략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426010015595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1. 04. 27. 06:00

1
/제공=유진로봇
로봇전문업체 유진로봇은 자체 가정용 청소로봇 브랜드 아이클레보를 통해 일회용 물걸레 키트가 추가된 아이클레보 G5+를 출시하고 로봇청소기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고 26일 밝혔다.

유진로봇에 따르면 이 제품은 흡입 청소와 물걸레 청소가 동시에 가능하며, 사용자가 걸레를 빨아야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사용자가 물의 양을 3단계로 조절해 물걸레가 마르지 않게 유지하고 흡입, 걸레질, 흡입+걸레질 청소를 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제품 색상은 유광 크림베이지, 샤이닝블랙 등 두 가지가 있다.

집안 공간을 분석한 알고리즘과 17개의 장애물 감지 센서로 집안을 청소할 수 있으며, 자동충전 및 예약청소 기능 등도 탑재됐다. 침대 밑 등을 청소할 수 있고, 최대 1.5㎝ 등반 가능한 문턱 모드로 유아용 매트 등도 주행 가능하다.

사용자가 리모컨으로 청소할 수 있고, 기기에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연동하면 원격으로 청소할 수 있다. 청소 명령 및 제어, 실시간 청소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아이클레보는 유진로봇의 로봇 기술력이 집약된 가정용 청소로봇으로, 산업통상자원부 10년 연속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